▒▒한국외국어대학교 - 외대어학원(본사)▒▒
 
교육프로그램 > 교육뉴스
제 목   위례 외대어학원 17일 개원 설명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글정보   Hit : 15868 Date : 2016-12-09
내용
© News1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2016-12-08 11:16

차별화된 영역별 균형학습으로 영어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위례 외대어학원이 1월 2일 개원을 앞두고 17일 10시 30분에 성남시 수정구 위례지구에 위치한 외대어학원 위례캠퍼스에서 개원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이번 개원 설명회에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교육과 이길영 교수가 ‘균형 잡힌 영어교육 접근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길영 교수는 현재 한국외대 한국응용언어학회 명예회장 및 사범대학장으로 재직 중이며, 한국외대 TESOL 대학원장 및 한국영어교육학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이날 열릴 강연에서는 초등영어, 습득과 학습의 갈림길에서’ ‘한국의 EFL 환경에서 바람직한 영어교육’ ‘살아 있는 영어 vs 품격 있는 영어’ ‘후회 없는 초등영어교육, 영역별 필수 고려 사항은?’ ‘올바른 자기주도학습이란?(메타인지학습)’ 등 외대어학원이 학생들이 개개인의 수준과 역량에 맞춰 더욱 효율적인 영어학습전략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해결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위례 외대어학원 오세은 원장은 “영어교육의 영역별 밸런스를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매우 중요한 교육철학으로 강조하고 있다. 또한 영어학습이 단순히 입시를 위한 교과목의 의미가 아닌 미래지향적 도구 및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 원장은 학생들에게 장기적으로 효율적인 영어학습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줄 수 있는 외대어학원에서 학생들의 영어학습역량 및 자기주도학습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오 원장은 영어가 언어임과 동시에 학생들의 폭넓은 배경지식을 함양하고 풍부한 사고력을 배양할 수 있는 효율적인 매개체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각 영역의 개별적 특성을 정확히 파악해야 학생 스스로가 영어라는 효율적인 도구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체계화된 영어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극대화하고, 더욱 자연스럽고 밀도 높은 학습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오 원장은 “영역별로 수업을 제공할 때 학생들의 사전지식을 초반에 미리 이끌어내 주는 것으로 시작해 창의적인 사고의 마인드맵을 형성하고, 학습한 내용을 지식으로 흡수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무엇을 더 알고 싶은지 스스로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장기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오 원장은 시기별, 학년별뿐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영어학습패턴을 십분 고려해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 학생들이 이 시기에 통합형 영어학습의 기초를 충실히 다져놓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초등학교 고학년에는 사회과학 분야 등의 논픽션 독해훈련을 통해 논리적인 글쓰기가 가능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또한 중등부로 올라갈 때에는 미리 다져놓은 기본기에 살을 붙일 디테일의 구성이 필요하다. 즉, 학년이 점점 높아질수록 창의적인 사고력 확장에 초점을 맞추고, 영어교육의 자체적인 본질을 보강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 원장은 토론 및 토의수업의 중요성 또한 강조한다.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관한 안목을 키우고, 논리적이고 폭넓은 지식을 함양하여 나아가 스스로에 대한 성찰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오 원장의 목표다.

외대어학원 위례캠퍼스 오세은 원장은 학생 및 학부모와의 정확하고 밀접한 소통을 필두로 누구보다도 신속하고 정확한 학습전략을 수립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특화된 학습활동을 온라인상에서 꾸준히 공유함으로써 학부모와의 신속하고 다양한 피드백을 교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동기 부여를 위해 외대부고 탐방, 미국 명문대 투어, 실리콘밸리 견학 등의 프로그램 또한 운영할 방침이다.

위례 외대어학원 오세은 원장은 철저한 내신관리 뿐 아니라 자유학기제에 대비해 통합적 사고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KWLEM’ 학습법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성찰 및 주도적인 문제해결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특목입시에 활용될 자기소개서 및 면접대비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오 원장은 또한 “위례 외대어학원의 소중한 파트너인 학생과 학부모의 영어 학습 고민의 해결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영역별로 중심을 잃지 않고 최대의 학습효과를 발휘함으로써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함에 있어 글로벌한 소통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nohsm@